언론 공정성

Julius Chun – 담벼락 2014년 12월 23일

우리나라 언론이 뭐가 우편향이냐 공정하기만 하구만!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 분들에게 저는 정말 간곡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세계인구의 14%만 공정한 언론의 자유를 누린다 합니다.
이것은 무슨 뜻이냐, 자유롭고 공정한 언론이란 매순간 순간 엄청난 노력이 투입되어야 할 우리가 일궈내야하는 결과물이며, 너무나 손 쉽게 전세계의 모든 권력층이 우리에게 빼앗아 가고자 하는 성질의 것이란 점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이러한 갈등의 구조를 본질적으로 바꾸기 힘듭니다. 아이가 젖을 찾듯 권력은 언론을 장악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14%, 매우 매우 선진국 중에서도 매우 매우 자성적이고 깨어있는 시민들만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이 사실을 부정하고, 우리가 노력할 것이 없고, 정부가 사악할 리가 없으니 의심 좀 그만하라는 자세가 우리의 자유를 깎아 먹습니다. 우편향이든 좌편향이든 상관 없어요, 편향이 되는 언론, 정부의 입맛에 맞추기 시작하는 언론은 우리 사회의 위기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상대 진영인 진보적 인사들이 주장하기에 앞서 자유를 신봉하는 자유주의자들이, 건전한 보수주의자들이 길거리로 나와 바꿔야 할 부분입니다.
자유주의의 혼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제발 우리나라 언론 훌륭한데 왜들 그러냐는 소리로, 남들의 자성의 노력마저 폄훼하지 마시고, 힘을 보태주세요. 국민을 휘어잡고 억압하길 꿈꾸는게 보수가 아닙니다 그런건 자가당착이지요. 자유를 숭상하고 기존의 질서의 힘을 믿고 자정해가는 것이 보수 아닌가요. 이것이 보수가 사는 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