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Meb Faber 의 ‘전술적 자산배분의 계량적 접근’ 소개

http://boolio.blog.me/221001694248

Meb Faber의 전설적인 논문, 전술적 자산배분의 계량적 접근(A Quantitative Approach to Tactical Asset Alloca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 역대 최다 다운로드를 기록한 이 논문이 국내에 제대로 번역 되어 있지 않은 점이 안타까워 소개를 합니다. 원문 글이 좋아서 쉽게 읽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시대에 자산배분을 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보다 더 명쾌하게 설명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단순한 매수 후 장기 보유의 시대가 지나고 계량적이고 기계적인 원칙으로 종전에 불가능했던 수준의 수익률 향상 혹은 안정성 향상이 이뤄짐을 간명하게 증명한 논문이죠. 금융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보시면 좋은 영감을 받으실 거라 믿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