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리오 가격공지를 위해 드린 메일

안녕하세요 불리오 여러분, 천영록 대표입니다.

2018년 가격인상을 알려드립니다. 12월 31일까지 연간 12만 원 얼리버드 할인을 진행하고, 이후부터는 원가격인 24만 원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 연간 12만 원이라는 금액으로 이용료를 받아왔습니다만, 이 가격이 충분히 저렴한 것인지, 누군가에게 부담이 되진 않을지 걱정을 하였습니다.

우리의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들 생각하실지 궁금하여 가격을 철저하게 낮춰서 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수백만 원 수준의 종잣돈으로 투자를 하기엔 너무 많은 서비스료가 아닌지 하는 문의를 듣고 죄스러운 마음에 얼리버드를 일년 내내 연장한 면도 있습니다.

올해 불리오 유료 사용자가 1500명을 돌파하였고, 운용 자금은 400억 원을 넘어서며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께서 직접 문의를 하시고 이전에 겪던 투자의 고통을 이야기하며 불리오에 대한 응원을 남겨주셨습니다.

혹자들은 수백만 원 이상을 지불해도 이런 서비스를 받아본 적이 없다며 꼭 가격을 올려서라도 오래오래 서비스해달라는 당부를 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불리오의 매력은 낮은 가격이나 편리함, 속도, 럭셔리함 등 보다는, 대체되기 어려운 질적 수준에 있지 않았나 하고 조심스레 정리해봅니다. 여러 규제의 뒤에 숨어 그 누구도 수익률과 투자 철학을 꾸준히 투명하게 발표하고 있지 않습니다. 금융인과 고객 간에 신뢰가 생기기 힘든 이유이죠.

불리오가 이런 것들을 과감히 타파하며 금융 소비자의 마음을 다시 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물론 서비스의 느낌을 떠나 수익률 차원에서 전 세계 시장이 좋았던 덕을 본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세후 연 14%에 가까운 현 수익률은 국내 헤지펀드들의 수익률에 비해서도 최상위 수익률이며, 연중 11개월 수익을 낸 안정성, 그리고 전 재산을 투자할 수 있는 광의의 자산관리 개념이란 점에서 서비스료를 떠나 국내 최상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대상을 한두 번 잘 뽑아서 올린 수익률이 아니라, ‘현상에 대한 투자’를 통해 앞으로도 부담 없이 오래도록 지속 가능한 투자 방법으로 수익률을 올렸습니다.

여러분이 불리오를 따라 하면서 자연스럽게 체화하는 양질의 투자 규칙성을 조금이라도 얻어가시지 않았을까 감히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긴 글을 읽지 않아도 (물론 제 글이 충분히 길 수도 있습니다만) 자연스럽게 편하게 따라만 하면 여러분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사회가 더 건강해지는 그런 서비스를 꿈꿔왔습니다.

내년 초부터는 얼리버드 할인이 끝나고 연 24만 원 수준으로 이용료를 인상합니다. 이 금액이 여러 고객께 부담스러운 비용일 수도 있어 송구스럽습니다. 그렇지만 이 비용의 상승보다 훨씬 좋은 서비스로 여러분의 삶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현재 가입자분께선 지금의 할인 가격으로 미리 연장을 해두셔도 되고, 향후 서비스가 개선되는 것을 지켜보시다가 연장을 하셔도 좋습니다. 주위에 불리오 가입을 미뤄오신 분들이 계시다면 연말 전에 소개를 해주신다면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모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연장할 이유를 못 찾으신다 하더라도, 불리오가 하나의 강력한 가능성을 제시한 것을 기억해주시고 직접 투자에 활용하신다면 저희는 감사하겠습니다.

한해를 돌아보면,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많은 고생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업계의 잘못된 관행이나 비효율적인 방법론들을 끝없이 지적하고 비판하였음에도 업계의 동료들이 오히려 큰 응원을 해주었고, 고객들은 95% 이상이 환불 없이 불리오를 믿고 함께해주셨습니다. 저희에겐 감격스러운 나날이었습니다. 이런 노력이 훗날 많은 이들의 행복으로 이어지기를, 더 나아가 더 건강한 금융업과 사회를 만드는 길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가격 인상 공지를 드리며 괜한 감상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연말 레시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불리오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fs.boolio.co.kr/pricin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